KISA, 인도네시아와 사이버보안 국제 협력 10년 성과 확대 OCTATCO
언론에 소개된 옥타코

KISA, 인도네시아와 사이버보안 국제 협력 10년 성과 확대

KISA, 인도네시아와 사이버보안 국제 협력 10년 성과 확대

• 자카르타서 '韓-인도네시아 정보보호 파트너십 데이'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BSSN)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배경훈) 후원으로 19일 자카르타에서 '한국-인도네시아 정보보호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KISA와 인도네시아는 2015년 이후 △전략 거점 운영 △인력 양성 △아세안 공동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0년간 양국의 협력을 바탕으로 사이버보안 공동 대응 체계 강화와 비즈니스 연계 확대를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정부·국영기업·금융·유통사, 한국 보안기업 관계자 등120여 명이 참석했다.

분야별로 데이터·시스템 보안 설루션 기업 5곳(기원테크·마크애니·엔피코어·스틸리언·위즈코리아)과 접근통제·인증·통합보안운영 설루션 기업 6곳(앨에스웨어·옥타코·파이오링크·쿼드마이너·라온시큐어·스마트엠투엠)이 참여했다.

옥타코는 베트남 현지 은행과 FIDO2 MFA 및 지문보안키 공급 계약을 체결, 7월 말 시스템을 오픈할 계획이다. 옥타코는 이를 시작으로 현지 금융·공공 부문 중심의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각국 보안·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인증 보안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KISA는 양국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국 기업의 글로벌 판로 확대와 아세안 지역 보안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중 KISA 원장은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전환 전략 과정에서 한국의 보안 기술이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사이버보안'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ideaed@news1.kr]

[기사 원본 보기]

뒤로가기

옥타코(주) OCTATCO Co,.Ltd.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54, 판교LH기업성장센터 718호
전화 : 031-8039-7400

구입 및 파트너쉽 문의 : sales@octatco.com
기술지원문의 : info@octatco.com